GCP 프리티어 관련

CTF를 하다보면 고성능 인스턴스가 필요할 때가 종종 있다. 0CTF 2019에서 babysponge문제가 그런 상황이었는데 당시에는 선배가 aws에서 48코어짜리 인스턴스로 돌려줬고(알고봤더니 python 말고 pypy로 돌렸으면 훨씬 빨랐다고 하더라) 2019 데프콘 예선에서 ASRybaB 문제도 애초에 의도가 병렬처리였고 가장 최근에는 0CTF 2020에서 emmm 문제를 풀다가 $O(2^{32} \cdot X)$ 연산을 해야했다(정해는 LLL이었는데 뭔가 좀 이상하게 풀긴 풀었다).

 

가장 바람직한건 cuda와 같이 GPU로 연산을 병렬로 처리할 수 있게 하는거지만 나는 cuda를 모르기에 그냥 무식하게 코어가 많은 컴퓨터를 쓰면 되겠다 싶었고 마침 육목 서버를 만들 당시 GCP 프리티어로 300달러를 받아놨어서 공짜로 고성능 컴퓨터를 쓸 수 있는 줄 알았다.

 

그런데 막상 인스턴스를 생성하려고 하면

 

계속 뭔가 문제가 생기고, limitation(할당량)을 늘려주도록 요청을 보내도 뭔가 잘 안됐다. 가뜩이나 GCP가 안익숙한데 이런 식으로 애를 먹이니 굉장히 답답했는데 찾아보니까 (stackoverflow.com/questions/63186893/google-cloud-platform-free-tier-limits-from-compute-engine)

 

원래 안되는거였다. 아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 이런건 좀 눈에 잘보이는데 적어놔야지ㅣㅣㅣㅣㅣㅣㅣㅣㅣㅣㅣㅣㅣㅣㅣㅣㅣㅣㅣㅣㅣㅣㅣ

'개발 > 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Bluetooth BLE hacking(Ubertooth, GATTacker)  (0) 2020.11.29
Resume을 만들었다  (0) 2019.02.03
  Comments